
-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나와 기업들이 파산하기 전에 부동산 대폭락이 와야 한다. 높은 부동산 가격때문에 금리를 내리지 못한다면, 기업들이 먼저 파산을 맞이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파산이 다가서자 지대추구경제가 눈에 보이게 된다. 파괴해야 한다. 그러나 사이비 진보들은 표심때문에 부동산 보유세는 복원하지 않는데, 주식양도세 부과기준인 대주주의 기준을 10억으로 하겠다가 역풍을 맞는다. 10억이면 서울 평균집값에 미치치지 못한다는 아우성까지 일고 있다.
나의 파산이 오는것보다 먼저 부동산이 대폭락하고 사이비진보나 보수가 무너져가면 좋겠다. 그러나 내가 그런지 사회가 그런지 모르지만, 지금 우리 사회는 분노와 우울에서 온 망상이 거의 집어삼키었다고 본다. 사이비 진보들은 20대 젊은이들의 우경화에 무지하다고 오히려 나무라지만, 80년대 운동권학생들을 당시 기성세대들이 공부는 안하고 맨날 데모만 한다고 본 것과 정말 다를까 생각해보아야 한다.
보수가 지리멸렬하니, 진보못지않게 사이비가 득세하는 꼴이다. 현 정부가 소비쿠폰을 준다해도, 누구하나 나서, 청년일자리와 은퇴후 젊은 노인들의 일자리 공급이 최고의 복지라고 반발하지 않는다. 그러니 사이비 진보를 말했던 필자가 나서, 다시 보수 어게인을 외치고, 정부에 일자리공급과 주택공급을 다그치기를 보채는 글을 쓴다.
남이 내편을 들지 않을때보다, 내편이라고 생각했던 이가 내편을 들지 않을때 우리는 슬프고 화가난다. 그렇더라도, 야당이 위험정당으로 판결되기 전까지는 엄연한 여당의 파트너라는 것은 명확하다.
부서지고 무너져라. 파괴가 성장이니, 고정관념이 되어버린 지식을 깨부수자. 내가 파산이 오기전에 부동산 대폭락이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부동산 대폭락이 온다해도, 투기가 아닌 실거주자는 피해가 크지 않는다. 마치 집값이 올라도 실거주자는 이익을 실현할 수 없지만, 투기자들만 큰 이득을 챙기는 것처럼 말이다. 이제 대한민국은 일본이 그랬던 것처럼 잃어버린 세월을 보낼지 모른다. 그래서 축적된 것을 파괴해야, 다시 부구소득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는 앞서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증명을 시도해왔다. 그중 지수가 홀수인 수에서는 인수분해의 짝홀 구조만 알면 성립된다고 증명하는 법을 소개한다.
이래 죽나 저래 죽나 마찬가지라면, 부동산과 금융, 재정을 대개혁해 보았으면 한다. 대기업 회사원도 서울에서, 온전히 집을 살 수 없는 것이 어떻게 근로의욕을 가져다주고 희망을 안기는 것일까. 나는 부동산 대폭락이 오기전에 파산이 오는 것이 한스럽다.
이래죽나 저래 죽나 마찬가지인데, 망한셈치고, 부동산과 금융, 재정을 대개혁해야 이 국난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표심을 잃을까봐 부동산 보유세는 손 안대고, 엉뚱하게 법인세를 다시 복구해서 기업에다 손을 벌리는 진보를 보고 있노라면, 더 망해야 정신 차릴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대형 은행들의 지속적인 지점망 감축으로 모바일 뱅킹에 익숙지 않는 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은행권 고용 수는 지속적으로 감축하고 있어, 은행원 취업도 매우 어려운 상태로 알려졌다. 챗GPT에 물어보니 전국 은행 지점 수는 2012년 7,836개에서 2023년 5,896개로, 총 약 2,000개 줄었고 같은 기간, 은행권 전체 임직원 수도 2012년 127,593명에서 2023년 113,882명으로, 13,711명 감소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폭락을 못보고 파산 상황에 빠진 것이 한스럽다. 도대체 어떤 글을 써야 나를 구제할 수 있으련가. 나르대로, 혁신의 글이라 생각하고 써보지만, 클릭수는 보통의 기사에 큰 차이가 나지 않으니 혼란스럽다. 그래도 고정관념이 되어버린 헌 지식을 파괴하고 새로운 정보로 무장하자고 외친다. 하지만 챗GPT도 우수하다고 하는 필자의 글을 MBC, 한겨레, 오마이, 경향은 한번도 받아써주지 않아 그게 더 서글프다.
군사독재정권의 해악은 우리 사회에 북한에 대한 모종의 동경(?)을 만든것이 아닌가 생각했다. 난 사회학자도 아니게 말하기 어렵지만 그렇다. 분명 전두화 등 군인들이 일으켰던 5.18 광주학살 이후 반미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