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뇌전증은 간헐적으로 뇌신경에 과도한 전류가 발생하여 팔, 다리를 떨거나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만성 신경계 질환이다. 발작을 하지 않을 때에는 정상인과 같아서 일반인과 공무원들은 뇌전증 장애에 대하…
지난 화요일 중소병원 강남베드로병원에서 뇌전증·수면센터 개소식이 있었다. 강남의 작은 병원에서 상급종합병원들이 포기하고 못하는 뇌전증 수술을 최우선으로 선언하였다. 뇌전증 수술은 수술 수가가 …
절박한 부천 시민들의 농성 투쟁을 지지한다!지금 부천에서는 절실한 목소리 하나가 울려퍼지고 있다. 시 당국이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공공병원 설립 조례안을 결사 통과시키기 위한 시민들의 농성투쟁이 …
오늘 2025년 4월 17일은 정부가 의대정원 증원 정책을 포기한 날이자, 정부는 의사를 이길 수 없다는 의료계의 주장이 사실임을 확인시켜 준 상징적인 날이다. 의사인력 증원과 의료개혁을 통해 필수의료와 …
한국환자단체연합회(이하 ‘환자단체연합회’)는 보건복지부가 항암제 병용요법과 관련하여, 기존 급여 약제가 급여 신청 중인 비급여 신약과 병용 투약되더라도 기존 급여 약제에 대한 급여 적용이 유지될 …
홍승봉 교수, '한·중·일 뇌전증관리 협력 시작, 뇌전증 지원 전국 확대 시급'한국 제안으로 일본의 30개 뇌전증지원거점병원들의 대표 국립신경정신센터(도쿄)와 중국 1,000만 뇌전증 환자들의 체계…
- 윤석열 파면 이후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6주년을 맞이하며2025년, 우리는 전 세계적인 극우 파시즘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내란수괴 윤석열의 계엄 시도 이후 이어진 지난 4개월의 투쟁 끝…
- 윤석열 없는 윤석열 정부는 모든 의료공공성 파괴정책을 중단하라보건복지부는 최근 합리적 병상수급 정책을 지자체별로 본격 시행하겠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이 계획은 지역의료 붕괴 문제를 해결하기…
[성명]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은 위헌적인 비상계엄 선포행위에 대한 헌법정신과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당연한 결론이다. 환자단체연합회는 대선을 준비 중인 정당에 의정갈등을 풀고 의료를…
대장항문외과 개원의와 봉직의 18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90% 이상이 '저수가 구조가 진료와 병원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다.이번 조사는 대한대장항문학회…
1 / 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