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가산세의 종류· 무신고 가산세: 세금 신고 의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한 내 신고하지 않은 경우.- 납부 세액의 20% 부과.* 부당무신고, 부당과소신고할 경우: 무(과소)신고 납부세액 x 40%· 과소신고 가산
경쟁률2025년 7급 공채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595명에 총 2만 6511명이 지원해 평균 44.6 :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모집직군별 경쟁률은 각각 과학기술직군 31.7 : 1, 행정직군 49.
사단법인 한국혈액암협회(회장 장태평)는 담도암에 대한 질환 인식을 향상하고 환자들을 응원하는 '담도암 명명백백(冥明百百)'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암 진단과 동시에 사망 선고를 …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이하 존칭 생략)가 25일, 연 120회 진료 초과 시 의료비 본인부담률을 90%로 높이는 정책을 공약했다. 일부 가입자의 과잉의료 사용으로 인한 재정 누수를 막아서 '건보 적자 살린다'…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대표 전경림, 이하 건약)는 27일 화요일 국회의원회관 제10간담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사회복지위원회(위원장 서영석, 이하 사회복지위)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이번…
빅4, 빅5 병원 이름이 의사의 질을 보장하지 못한다. 1차, 2차 병의원에 더 훌륭한 의사들이 많다. 환자의 말을 잘 듣고 설명을 잘 하는 의사, 더 좋은 치료가 필요할 때 즉시 다른 의사에게 의뢰하는 의사…
지난 5월 24일 토요일, 고양시 내유동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제4회 ‘내유나눔바자회 – 봄봄 가족 한마당’이 지역 주민 약 2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5개 교회(다사랑…
대한비뇨기종양학회(회장 정병창)와 대한비뇨의학회(회장 서성일)가 지난 23일 삼성서울병원 세미나실1에서 대국민 방광암 인식 증진 캠페인인 ‘빨간풍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 방광암 …
2025년 5월 21일, 보건복지부는 「진료지원업무 수행에 관한 규칙」(이하 시행규칙)을 발표했습니다. 환자 안전 최우선과 간호사의 전문적 경력발전 제공을 제도화의 목표로 하지만, 오히려 현장의견을 무시…
오늘 이 자리에 함께 모인 우리는 극도로 썩어빠진 한국의 시장화된 의료시스템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이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홈리스, 장애인, 이주민, 보건의료 노동자, 그리고 공공병원이 없는 지역주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