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8일, 엑스(X·옛 트위터)에 “담배처럼 설탕 부담금으로 설탕 사용 억제, 그 부담금으로 지역·공공 의료 강화에 재투자…여러분 의견은 어떠냐”고 적으면서 ‘국민 80%가 설탕세 도…
조기 HER2 양성 유방암 환자들은 완치를 목표로 수술 전·후 약 1년간의 표적치료를 권고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서는 퍼제타(퍼투주맙) 수술 후 보조요법이 건강보험 급여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
‘지역의사의 양성 및 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입법예고되었다. 우리는 이 시행령이 지역의료 강화에 도움이 될지에 대한 의구심과 우려점을 갖는다. 지역의사제 취지는 의료취약지에 부족한 의사를…
이재명 대통령이 제안한 설탕 제품에 대한 국민건강증진부담금 부과에 찬성한다!조속한 정책 수립과 집행을 촉구한다!!설탕은 충치의 주범이다. 세계보건기구는 하루 당류 섭취량을 총 섭취 열량의 10% 미만…
-용산정비창(용산국제업무지구) 주택공급 방안에 대한 입장-오늘(1.29)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서울 3.2만호를 포함해 수도권에 총 6만호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을 발표…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2026년 1월 27일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보정심) 제5차 회의에서 2027학년도 의대 증원 규모를 약 580명(579~585명) 수준으로 추진하는 안을 제출하였다. 「국민중심 의료개혁 연대회…
대한종양내과학회(KSMO)는 1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주영 의원에게 「소외암 건강보험 형평성 강화를 위한 정책제안서」를 전달하고, 환자 수가 적다는 이유로 치료 접근성에서 불이익을 받고 있는 소외…
- 미국의 대중국 견제 분담 역할은 전쟁 연루 가능성 높일 것.- 무기가 아니라 생명을 살릴 복지와 돌봄에 돈을 써야.미 전쟁부 콜비 차관이 어제(26일) 방한한 자리에서 한국을 "모범 동맹국"이라고 치하했…
국경을 넘은 자들을 향한 모든 폭력에 저항하자의료연대본부는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 이민단속 요원의 총격으로 숨진 간호사 알렉스 프레티(37)를 애도한다. 지난 24일, 간호사 알렉스 프…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장 즉시진입 의료기술’ 제도를 1월 26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이 제도는 ‘혁신형 의료기기’를 별도의 신의료기술평가 없이 시장(의료 현장)에 즉시 진입시켜 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