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안진석)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2025, 이하 ASCO 2025)의 주요 발표 내용을 분석하고, 암 치료의 변화 흐름을 이끄는 정밀의료와 신규 기전의 항암 치료를 중심으로 최근 임상 현장의 변화 양상을 조망했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안진석)는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임상종양학회(이하 ASCO)에서 국내 연구자들의 구연 및 포스터 등 총 225건의 발표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대한항암요법연구…
무늬만 좋은 한국 의료는 비참하다. 의료대란 이전에도 비참했다. 미국과 일본의 진료 질을 도저히 따라갈 수가 없다. 경증 환자는 어디서나 치료할 수 있지만 중증 환자는 전혀 다르다. 중증 환자는 더 자…
신영전 한양대 의대 교수 연구소 소장에 위촉, 어린이 건강 통계집 발간 등 추진남북 어린이 건강권 증진과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한 새로운 연구기관이 설립된다. (사)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는 오는 6월 28…
올해 초고령사회를 맞이한 가운데, 우리 국민 10명 중 9명이 ‘치매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에 높은 공감도를 보이며, 중증치매 악화를 늦출 수 있도록 치매 초기치료에 대해 새정부가 적극적인 정책을 추…
복막투석은 병원 외에서 자가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의료비 절감과 병상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도 도움이 되는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말기콩팥병 환자 …
한국심초음파학회(이사장 정해억)가 오는 7월 5일 오후 1시 삼성서울병원 슈바이처홀에서 ‘두근두근 체크 메이트, 비후성심근증 건강강좌’를 개최해 비후성심근증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질환 및 치료에…
□ 한국백혈병환우회(공동대표 안기종, 이은영, 이하 ‘환우회’)는 지난 6월 14일(토), 서울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창립 23주년 기념행사 및 후원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랜 시간…
다른 질환들은 지방에서 치료할 수 있지만 서울 상종을 더 선호하는 경우이지만 중증 뇌전증은 다르다. 지방에서는 뇌전증 수술은 고사하고 수술전 비디오뇌파검사도 받을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다. 강남베드…
우리에게는 '국민과 미래를 위한 교육부·보건복지부 장관'이 필요합니다.의대정원 확대 강행과 의대생 유급, 전공의 수련 포기 등으로 의학교육과 의료체계의 기반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국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