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건보공단,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미담사례 발굴을 위한 수기공모전 개최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미담사례 발굴을 위하여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재난적의료비 지원제도의 효과성을 널리 알리고, 제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 공모 주제는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미담 사례로, ‘수혜자와 그 가족’ 부문과 ‘요양기관 종사자’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 ‘수혜자와 그 가족’ 부문은 재난적의료비를 신청하여 지원받은 경험 및 관련 사례, 해당 사업을 계기로 건강보험의 소중함을 느낀 사례 등을 모집하고,

 
 ○ ‘요양기관 종사자’ 부문은 요양기관에서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을 청구·관리한 사례, 수혜가능자를 발굴·연계한 사례 등을 모집한다.

 
□ 수기공모 접수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공단 누리집에 게시된 응모서식을 작성하여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 공모 관련 상세 내용 및 접수처는 공단 누리집(www.nhis.or.kr) > 국민과함께 > 뉴스/소식 > 공지사항 게시판 참고

 
 ○ 총 42편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부문별 대상(각 1편) 수상자에게는 공단 이사장 상장 및 상금 100만 원, 부문별 최우수상(각 5편) 수상자에게는 이사장 상장 및 상금 70만 원이 수여된다.

 
 ○ 응모에 대한 당선 결과는 6.28.(금) 발표되며, 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단 김남훈 급여상임이사는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은 과도한 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제도로, 더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해 가면서 운영하고 있다.”라면서,

 
 ○ “이번 공모전으로 재난적의료비가 더욱 널리 알려져서 많은 국민들이 제도를 알고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보도자료 출처 : 공단)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