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 money&policy
- 저잣거리report
- 건강 재화
- 보험이야기
- 식도락과 즐길거리
- 독자의 뉴스와 의견
- 기자의 說說說
- people
- 명품백 수준의 치료제 가격결정 평가 사유를 공개하라.- 일관성 없는 본인부담금 정책은 암환자, 희귀질환자를 울게 한다.보건복지부는 최근 의료대란으로 응급환자 진료비 및 중증·응급 환자 진료 인프…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 의회는 지역 주민의 건강권을 저버리는 성남시의료원 민간위탁 추진을 중단하라성남시 의회가 ‘성남시의료원 대학병원 위탁운영 보건복지부 신속 승인 촉구 결의안’을 오는 10월…
암치료는 한미 차이가 거의 없다. 항암제와 수술 수준이 거의 같거나 일부 암수술 예후는 한국이 더 좋다. 정부와 병원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이다. 하지만 약물 난치성 중증 뇌전증 환자의 치료는 한미 차이…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권위 권고에 따라 임신중지권리보장을 위한 의료체계구축과 유산유도제 승인조치를 즉각 이행하라!복지부,식약처에대한국가인권위원회차별시정정책권고에부쳐9월26일,국…
□ 윤석열 정부가 만든 의료대란이 7개월을 지나고 있으나 정부는 해결 방안을 만들지 못하고 있다. 지역•필수의료 공백을 해소하겠다는 목적에 부합하지 않은 의료개혁 안으로 국민들을 속이고 있는 가운…
의료사태 해결을 위하여는 정부와 전공의 주장 사이의 중재안과 상호 양보가 꼭 필요하다. 지난 2-3월에 350-1,000명 의대 증원 제안들(의대학장협의체, 대한외과의사회장, 홍윤철교수, 신영석연구위원 등)…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회장 정익모 이화의대 순환기내과, 이사장 김재택 중앙의대 내분비내과)는 9월 26일(목) 콘래드 호텔 서울에서 제13회 국제학술대회 ICoLA 2024(International Congress on Lipid & Atherosclerosis) 개최를 기념하는 기자간담회 및 정책토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자 생명과 안전 위협하는 신의료기기 신속 시장 진입 규제 완화 중단하라의료기기 업체 이윤이 아니라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우선하라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고, 국민의힘 서명옥 …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지난 9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행정 예고한 ‘의약품 등의 허가 등에 관한 수수료 규정’ 개정안에 대해 제약업계 차원의 입장을 밝혔다.이번 …
국내 당뇨병 환우회인 당뇨와건강(대표 염동식)은 국내 2형당뇨병 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2형당뇨병 환자의 당화혈색소 인지율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