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군, 설 연휴에도 공백 없는 응급진료체계 운영
    • 설날 당일 보건소 진료·지역응급의료기관 24시간 가동

    •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횡성군은 설 연휴 기간(2.14.~2.18.) 중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응급진료체계를 정상 운영 한다고 밝혔다.

      횡성군보건소에 따르면 2월 17일 설날 당일에는 보건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를 실시해,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경증 환자 및 응급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주민들은 설날 당일 갑작스러운 발열, 몸살 등 비교적 가벼운 증상이 있을 경우 보건소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역응급의료기관인 횡성대성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응급실을 상시 운영해 중증 응급환자 발생 시에도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설 연휴 기간 중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반드시 전화로 운영 여부를 확인한 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쉽게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다.

      ① 전화로 문의하세요! (국번없이 119 또는 129 또는 120)

      ② 어플리케이션에 검색하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 E-Gen)

      ③ 인터넷에 검색하세요! (응급의료포털 E-Gen / 휴일지킴이약국)

      ④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세요!(강원도청, 횡성군청, 횡성군보건소)

      아울러,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 “설 연휴 기간에도 주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응급진료체계를 철저히 운영하겠다”며 “가벼운 증상은 보건소를, 위급한 상황에서는 지역응급의료기관을 이용해 주시고, 의료기관 방문 전에는 반드시 운영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횡성군]
    Copyrights ⓒ 헬스앤마켓리포터스 & www.h-mone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최신기사

상호 : health&market reporters l 연락처 : 010-7979-2413 l e-메일 : djkangdj@hanmail.net
발행인: 강동진 l 등록번호: 서울, 다10470 l 등록 일자: 7월 13일
Copyrightⓒ 2012 Health & Market All re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