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부가 과학기술계를 홀대했다고 비난했던 언론들도, 필자의 글을 다뤄주진 않는다. 무엇이 과학기술을 대접하고 인정하는 것인가. 그들의 무시와 홀대속에 난 파산으로 치닫고 있으며, 밖에서도 인정받지 못하니 집에서 개밥같은 존재가 되어 쓸모없이 늙어만 간다. 지금까지 소수 생성 공식을 만드는 노력은 계속되어왔으나 쌍둥이소수 생성 공식을 만들려는 노력이나 실제 만든 것은 없다고 챗gpt는 말했다. 그래서 완벽하지 않지만, 쌍둥이 소수생성식을 만들어보았다. 쌍둥이 소수는 삼각수 2배의 근처에 있다고 생각한바, 3의 배수인 삼각수에 2를 곱하고 더히기 1한수와 -1한 수는 쌍둥이 소수라고 해보았다.
즉 식으로는 두개가 된다. 9*N의 2제곱+3n+1과-1이 그하나고 9*N의 2제곱+-3n+1과-1이 또다른 하나다.
이에 대해 챗gpt수를 대입해 검토해달라고 했더니
첫 번째 식 (9N² + 3N ± 1) 쌍은 N=1,3,5,7,20에서 쌍둥이 소수로 확인됨. 두 번째 식 (9N² - 3N ± 1) 쌍은 N=1,2,3,4,5,6,7,9,13에서 쌍둥이 소수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결론적으로는 제시하신 식은 일부 N 값에서 쌍둥이 소수를 생성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다만, 모든 N에서 항상 쌍둥이 소수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이런 다항식 형태는 쌍둥이 소수를 탐색하는 후보식으로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사실 쌍둥이 소수 생성식은 우리 모두가 이미 알고 있는지 모른다. 소수의 무한성을 증명하는 유크릴드법을 약간 수정하면 된다.
앞선 소수에서 차례로 소수를 곱해가면 매 수만다 1을 더한 수와 -1한 수는 쌍둥이 소수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다가 합성수가 나온면, 그 합성수의 소인수는 기존의 소수보다 더 큰 소수이며, 차가 2인 수로 쌍둥이 소수를 가고 있을 것이다고 하면 되는 것이다.
어쨌든 앞서서 제안했던 쌍둥이 소수생성식 다방면으로 검토해보면 가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