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민이 더 편리하게’…모바일 안내고지 서비스 전자문서 수신채널 확대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 대폭 향상을 위해 17일부터 공단 모바일 전자문서* 수신채널을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 건강검진표 및 안내문, 지역고지서, 장기요양인정서, 연간 급여일수 통보서 등 320종


○ 이번 확대로 모바일 안내고지 이용자들은 네이버 앱뿐만 아니라 패스(PASS) 앱, 카카오톡까지 3개의 주요 플랫폼을 통해 안내문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 특히 고객이 본인이 원하는 수신채널을 직접 선택해 안내문을 수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으며, 전자문서 수신 환경의 접근성이 한층 강화되어 연령대별‧이용습관별로 다양한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원인명 건보공단 징수상임이사는 “이번 조치는 모바일 전자문서 서비스를 국민 생활 중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한 첫걸음이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민원 접근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공단은 국민에게 보다 쉽고 편한 디지털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1.3월 첫 모바일 전자문서 발송을 시작하였으며, 공공기관 중 가장 많은 전자문서 서식(약 320종 운영 중)을 매년 약 6천만 건 이상 발송을 통해 발송비용 절감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따른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