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스킨수티컬즈, ‘컬리뷰티페스타 2025’서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성료

로레알 더마톨로지컬 뷰티 사업부의 스킨수티컬즈가 지난 10월 30일(목)부터 11월 2일(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참여해, 브랜드의 항산화 연구 헤리티지와 대표 제품 소개,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킨수티컬즈의 30년 이상 연구 철학과 과학적 효능 중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으로, 방문객 중 90% 이상이 만족하며 높은 현장 반응과 관심을 모았다. 설문 조사 결과 방문객의 89%가 여성이었으며, 20대(29%)와 30대(50%)가 주를 이루는 등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 폭넓은 여성 고객층의 관심이 집중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팝업을 통해 확인된 고객 피부 고민의 70% 이상이 눈가와 팔자 주름에 집중돼 있어, 주름 케어 솔루션에 대한 뜨거운 니즈를 엿볼 수 있었다.


그 결과, 뷰티컬리 온라인 행사 매출이 전 주 동기대비 886% 증가하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팝업을 통해 스킨수티컬즈를 처음 접한 신규 고객들까지 포함하여 방문객 3명 중 2명이 팝업 방문 후 스킨수티컬즈 구매 의사를 밝히며, 브랜드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확대하고 높은 전환율을 보여주었다.


스킨수티컬즈의 팝업스토어 부스는 ▲브랜드 연혁 ▲항산화 실험 ▲주름 개선 솔루션 ▲베스트셀러 ▲컬리 단독 등 5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각 존은 브랜드의 과학적 전문성과 기술력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방문객이 스킨수티컬즈의 핵심 기술력과 항산화 과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연혁 존’은 항산화 연구의 권위자인 쉘던 핀넬(Sheldon Pinnell) 박사가 비타민 C의 피부 흡수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토대로 ‘C E 페룰릭(C E Ferulic)’을 탄생시킨 과정을 연대기 형태로 전시했다. 실제 25건 이상의 국제 학술 논문과 40건 이상의 인체적용시험 등 축적된 과학적 근거를 통해, 30년 연구 역사 속에서 검증된 스킨수티컬즈만의 오리지널리티와 전문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었다.


▲‘항산화 실험 존’에서는 ‘항산화 효과를 보여주는 실험이 진행됐다. 항산화 반응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방문자들의 관심이 집중됐으며, 가장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주름 개선 솔루션 존‘에서는 방문객이 키오스크를 통해 피-티옥스가 개선해주는 9가지 주름 부위 중 소비자의 가장 큰 고민 부위를 선택하면 ‘피-티옥스(P-Tiox)’ 제품에 대한 설명과 피-티옥스의 제품 상세페이지로 연결되는 맞춤 결과지가 출력되는 인터랙티브 체험이 마련됐다. 실제로 체험에 참여한 방문객의 70% 이상이 관리가 어려운 눈가 잔주름, 팔자 주름 고민을 선택했다. 이는 스킨수티컬즈가 주목하는 핵심 안티에이징 고민과 일치함을 보여주었다. 또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며, 이마, 눈가, 목 등 본인의 고민 부위에 제품을 직접 발라보는 재밌는 모습도 연출됐다.


또한 ▲베스트셀러 3종 및 컬리 단독 제품 진열 존 현장에서는 스킨수티컬즈의 대표 항산화와 안티에이징 루틴을 완성하는 세 가지 핵심 제품인 △‘C E 페룰릭’, △’피-티옥스’, △’트리플 리피드 2:4:2’ 등을 조명했다.


스킨수티컬즈의 △’C E 페룰릭’은 스킨수티컬즈의 대표 항산화 앰플로, 순수 비타민 C 15%, 비타민 E 1%, 페룰릭애씨드 0.5%가 함유된 성분 배합과 비타민 C를 담은 포뮬라가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피부 방어력[i]을 8배 강화해주는 고효능 항산화 앰플이다. △’피-티옥스’는 펩타이드·아데노신·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 등 다섯가지 성분을 담은 포뮬라로, 고정주름부터 표정주름[ii]까지 강력한 노화 징후 케어가 가능한 링클 스트레이트닝 세럼이다. 출시된 지 1년 만에 두번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매김한 제품으로, 오는 11월부터는 피-티옥스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트리플 리피드 2:4:2(Triple Lipid 2:4:2)’는 장벽 강화 보습 크림으로,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함유된 포뮬라로 탄력을 채워주며, 국내 특허[iii]를 보유한 제품이다.


베스트셀러인 세 가지 제품은 스킨수티컬즈의 안티에이징 루틴을 대표하는 핵심 라인으로, 현장에서 제품의 제형과 사용감을 직접 체험한 방문객들로부터 “연구로 증명된 프리미엄 스킨케어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을 얻었다. 또한 “‘항산화 실험’을 확인 후, 항산화 케어가 왜 중요한지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스킨수티컬즈는 방문객이 스킨수티컬즈의 핵심 가치를 실제로 느낄 수 있도록 체험과 혜택을 연계했다. 부스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얼티밋 안티에이징 듀오(C E 페룰릭 4 ml & 피-티옥스 4 ml)’를 증정해 대표 제품 두 가지를 비교·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단순한 사은품 제공을 넘어, 스킨수티컬즈가 30년간 연구해온 항산화 효능과 피부과학의 가치를 고객이 직접 느끼고 공유할 수 있도록 체험의 연장선으로 기획돼 방문객에게 ‘연구로 증명된 프리미엄 스킨케어 경험’을 선사했다.


이수지 스킨수티컬즈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컬리뷰티페스타는 스킨수티컬즈가 지닌 항산화 연구의 전문성과 브랜드 철학을 더 많은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효능 중심의 제품과 다양한 고객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