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더마톨로지컬 뷰티 사업부의 스킨수티컬즈가 지난 10월 30일(목)부터 11월 2일(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린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참여해, 브랜드의 항산화 연구 헤리티지와 대표 제품 소개,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킨수티컬즈의 30년 이상 연구 철학과 과학적 효능 중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간으로, 방문객 중 90% 이상이 만족하며 높은 현장 반응과 관심을 모았다. 설문 조사 결과 방문객의 89%가 여성이었으며, 20대(29%)와 30대(50%)가 주를 이루는 등 젊은 층부터 중년층까지 폭넓은 여성 고객층의 관심이 집중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팝업을 통해 확인된 고객 피부 고민의 70% 이상이 눈가와 팔자 주름에 집중돼 있어, 주름 케어 솔루션에 대한 뜨거운 니즈를 엿볼 수 있었다.
그 결과, 뷰티컬리 온라인 행사 매출이 전 주 동기대비 886% 증가하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팝업을 통해 스킨수티컬즈를 처음 접한 신규 고객들까지 포함하여 방문객 3명 중 2명이 팝업 방문 후 스킨수티컬즈 구매 의사를 밝히며, 브랜드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확대하고 높은 전환율을 보여주었다.
스킨수티컬즈의 팝업스토어 부스는 ▲브랜드 연혁 ▲항산화 실험 ▲주름 개선 솔루션 ▲베스트셀러 ▲컬리 단독 등 5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각 존은 브랜드의 과학적 전문성과 기술력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방문객이 스킨수티컬즈의 핵심 기술력과 항산화 과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연혁 존’은 항산화 연구의 권위자인 쉘던 핀넬(Sheldon Pinnell) 박사가 비타민 C의 피부 흡수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토대로 ‘C E 페룰릭(C E Ferulic)’을 탄생시킨 과정을 연대기 형태로 전시했다. 실제 25건 이상의 국제 학술 논문과 40건 이상의 인체적용시험 등 축적된 과학적 근거를 통해, 30년 연구 역사 속에서 검증된 스킨수티컬즈만의 오리지널리티와 전문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었다.
▲‘항산화 실험 존’에서는 ‘항산화 효과를 보여주는 실험이 진행됐다. 항산화 반응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방문자들의 관심이 집중됐으며, 가장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주름 개선 솔루션 존‘에서는 방문객이 키오스크를 통해 피-티옥스가 개선해주는 9가지 주름 부위 중 소비자의 가장 큰 고민 부위를 선택하면 ‘피-티옥스(P-Tiox)’ 제품에 대한 설명과 피-티옥스의 제품 상세페이지로 연결되는 맞춤 결과지가 출력되는 인터랙티브 체험이 마련됐다. 실제로 체험에 참여한 방문객의 70% 이상이 관리가 어려운 눈가 잔주름, 팔자 주름 고민을 선택했다. 이는 스킨수티컬즈가 주목하는 핵심 안티에이징 고민과 일치함을 보여주었다. 또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며, 이마, 눈가, 목 등 본인의 고민 부위에 제품을 직접 발라보는 재밌는 모습도 연출됐다.
또한 ▲베스트셀러 3종 및 컬리 단독 제품 진열 존 현장에서는 스킨수티컬즈의 대표 항산화와 안티에이징 루틴을 완성하는 세 가지 핵심 제품인 △‘C E 페룰릭’, △’피-티옥스’, △’트리플 리피드 2:4:2’ 등을 조명했다.
스킨수티컬즈의 △’C E 페룰릭’은 스킨수티컬즈의 대표 항산화 앰플로, 순수 비타민 C 15%, 비타민 E 1%, 페룰릭애씨드 0.5%가 함유된 성분 배합과 비타민 C를 담은 포뮬라가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피부 방어력[i]을 8배 강화해주는 고효능 항산화 앰플이다. △’피-티옥스’는 펩타이드·아데노신·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 등 다섯가지 성분을 담은 포뮬라로, 고정주름부터 표정주름[ii]까지 강력한 노화 징후 케어가 가능한 링클 스트레이트닝 세럼이다. 출시된 지 1년 만에 두번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매김한 제품으로, 오는 11월부터는 피-티옥스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트리플 리피드 2:4:2(Triple Lipid 2:4:2)’는 장벽 강화 보습 크림으로,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함유된 포뮬라로 탄력을 채워주며, 국내 특허[iii]를 보유한 제품이다.
베스트셀러인 세 가지 제품은 스킨수티컬즈의 안티에이징 루틴을 대표하는 핵심 라인으로, 현장에서 제품의 제형과 사용감을 직접 체험한 방문객들로부터 “연구로 증명된 프리미엄 스킨케어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을 얻었다. 또한 “‘항산화 실험’을 확인 후, 항산화 케어가 왜 중요한지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스킨수티컬즈는 방문객이 스킨수티컬즈의 핵심 가치를 실제로 느낄 수 있도록 체험과 혜택을 연계했다. 부스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는 ‘얼티밋 안티에이징 듀오(C E 페룰릭 4 ml & 피-티옥스 4 ml)’를 증정해 대표 제품 두 가지를 비교·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단순한 사은품 제공을 넘어, 스킨수티컬즈가 30년간 연구해온 항산화 효능과 피부과학의 가치를 고객이 직접 느끼고 공유할 수 있도록 체험의 연장선으로 기획돼 방문객에게 ‘연구로 증명된 프리미엄 스킨케어 경험’을 선사했다.
이수지 스킨수티컬즈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컬리뷰티페스타는 스킨수티컬즈가 지닌 항산화 연구의 전문성과 브랜드 철학을 더 많은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효능 중심의 제품과 다양한 고객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