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 에서 홍보부스 운영…국민 중심의 디지털 전환 등 우수 사례 홍보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이하 ‘아태경제협력체’) 보건과 경제 고위급 회의’ 및 ‘2025 세계 바이오 서밋’ 행사에 참석하여 케이(K)-건강보험 디지털 전환 우수 사례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 ‘아태경제협력체(APEC) 보건과 경제 고위급 국제회의’는 아태경제협력체(APEC)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관하며,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연결, 혁신, 번영: 건강하고 스마트한 고령화 대응 사회 실현’을 주제로 개최된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번 행사에 초청된 해외 국가의 보건부 장‧차관 및 고위급 인사 등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공단이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DX‧AX)과 빅데이터 활용 등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 특히, 국민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공단은 ▴NHIS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보험자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인공지능(AI) 보안 체계 확립,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한 인공지능(AI) 민원상담 서비스 개발, ▴모바일 안내 고지 다원화, ▴연구개발(R&D) 지원 및 민간개방 확대 등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 17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혁신에서 접근으로: 모두를 위한 의료 혁신’을 주제로 ‘2025 세계 바이오 서밋’ 행사가 개최되며, 공단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 홍보부스에서는 공단이 지원하고 있는 보건·의료 분야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성과와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 참여 우수 중소기업과의 협력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아태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 및 2025 세계 바이오 서밋 행사에서 국민 편의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DX‧AX)과 빅데이터 활용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 “앞으로도 케이(K)-건강보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및 해외 진출 지원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