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밴드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로고와 슬로건 새롭게 선보여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사업 정체성(BI, business identity)을 새롭게 정립했다고 밝혔다.


○ 새 로고와 슬로건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돌봄 이미지를 반영하고 간병 부담을 완화시키는 핵심 가치를 시각화하였으며,


- 십자(+)와 하트(♡) 형태를 둥근 곡선으로 감싸 안아 안전함·따뜻함·돌봄을 이미지로 표현함으로써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고 신뢰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 아울러 생명·의료의 상징색인 붉은색을 시작으로 치유의 보라색과 건강의 초록색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국민이 건강하게 회복하는 ‘선순환’의 의미를 담았고, 공단의 하트 심벌과도 시각적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안녕을 보살피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 공단은 확정된 로고와 슬로건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참여 요양기관에 배포해 병동 출입문에 부착하거나 안내문 등에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며, 유튜브 영상, 온라인 퀴즈 대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정기석 이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로고와 슬로건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가 추구하는 공공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돌봄의 철학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것이다.”라며,


○ “앞으로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상 확대와 입원 서비스의 질을 높여 더 많은 국민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2015년부터 공단에서 시행하여 2025년 7월 현재 전국 798개 병원(86,443병상)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간병 부담 완화와 안전한 입원 환경을 위해 간호사·간호조무사·간병지원인력이 팀을 이루어 전문적인 입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