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밴드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 ‘2025년 장기요양 정책포럼’ 개최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7월 15일 서울에 위치한 aT센터에서 ‘2025년 장기요양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초고령 사회, 돌봄 시대의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중요성을 논의함으로써 제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하였다.


○ 발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수경 돌봄통합지원실장이 ‘돌봄통합지원 사업 참여현황과 공단의 준비’에 대해, 이어서 가천대학교 남현주 사회정책대학원장이 ‘돌봄 시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였다.

* 주제발표 자료집은 누리집(www.namuel.com/nhis) 또는 정책포럼 안내장 큐알(QR)코드 접속 후 확인


○ 패널토론은 아주대학교 이윤환 교수를 좌장으로, 한림대학교 노용균 교수, 동국대학교 김형용 교수, 이투데이 김지영 기자,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조남범 회장,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김기형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새로운 돌봄 시대에 장기요양보험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면서,


○ “초고령 사회에 노인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자립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기요양보험이 보다 발전적인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