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밴드공유

공단, 「2025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스마트룸(4F)에서 공모전 수상자와 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마련을 통한 홍보 강화를 위해 로고 및 슬로건 부문에 대하여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접수받아,


○ 국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로고(336건) 및 슬로건(1,454건) 총 1,790건이 응모되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내용의 적합성·직관성, 표현기술의 창의성·작품성, 활용성이 높은 로고, 슬로건 각 5건(최우수 1건(로고), 우수 각 2건, 로고 장려 2건, 슬로건 장려 3건)이 선정되었다.



□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로고는 ‘국민/건강/간호/간병’의 키워드를 한글초성 ‘ㄱ'으로 형상화하여 돌봄의 마음 ‘하트(사랑)’를 만들고, ‘십자가+플러스’는 전문 의료와의 통합을 의미하는 등 표현기술(창의성, 작품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그 외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에는 ‘간호는 가까이, 간병은 함께, 걱정은 멀리’(우수상), ‘든든한 간호와 간병, 튼튼한 건강과 행복’(장려상)과 같이 입원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슬로건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이번 행사에 시상자로 참석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경숙 보건의료자원실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상 확대 및 서비스 질 제고 노력을 통해 국민들이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수상작은 공단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관련 제작물(영상, 리플릿 등)과 각종 사업 안내자료 등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