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l
기사제보
l
시작페이지로
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최신기사
성주군, 참외활용 요리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한번에!
성주군은 6월 27일부터 7월 25일까지 5회에 걸쳐 ..
전주시, “여름 불청객 ‘레지오넬라’ 관리 철저히”
전주시가 여름철 다중이용시설의 냉방기와 수계시..
완주군, “매달 한의사가 직접 집에 찾아갑니다”
완주군이 의료기관 방문이 힘든 취약계층을 직접 ..
함안군보건소, 노인 성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24일 노인 성문화 개선을 위..
철원군, 말라리아에 감염되지 않도록 모기와 거리두기를 실천하세요!
최근 날씨가 급속도로 더워지면서 강원도 내 접경..
이천시, 농축수산물 판매점?음식점 원산지표시 지도·점검 실시
이천시는 7월 1일부터 7월31일까지 한 달간 농축수..
거창군, 코로나19 확진자 17명 발생
거창군은 코로나19 확진자 접촉자 및 유증상자 등..
2022년 사천시보건소 “허약노인 건강UP 행복UP”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사천시보건소가 오는 7월 4일부터 보건의료 취약지..
계룡시 보건소, 똑똑똑 ‘찾아가는 심리상담’
계룡시 보건소가 시민 정신건강을 위한 ‘찾아가는..
공주시, 원숭이두창 방역대책반 운영…감시체계 강화
공주시는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환자가 발생함에 따..
문경시, 학교급식 조리기구 미생물검사 실시
천안시중독센터,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 운영
논산시 보건소-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위해 손 잡아
로슈진단, 세계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IFCC) 참가
한국아스텔라스제약, 급성골수성백혈병 최신 지견 공유 ‘XSPect 심포지엄’ 개최
JW중외제약 ‘리바로’, 당뇨병 안전성 또다시 입증
씨젠,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진단시약 개발
넥스트 팬데믹 대응 전략 위해 글로벌 기관 한 자리에…‘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포럼’ 개최
함소아제약, 아이의 장 건강과 면역기능을 위한 ‘면역유산균 톡톡업’ 출시
롯데百 잠실점서 하동 여름 휴가지 알린다
뉴스홈
> 기자의 說說說 총 기사 건수 : 1074 건
출산율제고와 소득증가에 모든걸 걸어야
[22-06-28 08:49]
미래세대는 국민연금을 미래에는 못타먹거나, 어마어마한 보험료를 내야하지 않을까 불만과 걱정이 많다. 그럼에도 정치권은 자기의 이익을 위해 겨혁에 나서지 않는다. 아니 기존 정치권이 개혁하려는 것 …
고물가 고금리에 가계 수입 증진책 내놔야
[22-06-27 11:54]
자전거를 타고 가다, 좌나 우로 기울여지면, 의식하지 않고 기울여진 쪽으로 핸들을 돌린다. 그러면 기울여진 쪽의 힘은 자전거가 앞으로 나아가는 힘이 되거나, 앞바퀴가 받침대 역할을 하게 되어 자전거가 넘어지지 않는다. 특히 아주 빠른 속도로 달리다가 급변침을 하게 되면, 앞으로 가는 힘과 바퀴의 마찰의 방향이 어긋나서 넘어지기 마련이다. 다만 급변침을 하면 급변침의 반대쪽으로 넘어지고, 기울어져 회전한다면 기울어진쪽으로 회전하고 넘어진다. 여기서 잠깐 벗어나서 이야기하자면, 버스가 달리다가 멈추면 몸이 앞으로 쏠리는 현상은 관성탓이라기보다 몸의 상체는 앞으로 가려하고 하체는 정지 힘이 작용된 힘의 불균형에 의해서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달리는 중에 머리를 잡으면 뒤로 넘어지는 것을 생각해보면 무슨 말을 하려는지는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원시피타고라스 수와 메르센 소수
[22-06-24 16:59]
메르센 소수는 (두 변의 길이가 1의 차인)원시피타고라스 수 한 쌍에만 사용된다. 더 나아가서 피타고라스 삼각형의 세변 중 가장 작은 변에만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즉 메르센소수 길이의 변을 이용 피타…
코로나19의 경제사회적 후유증은
[22-06-23 08:58]
코로나 19에 걸렸다 완치된 필자의 지인중, 오랜 기간 조금만 활동하면 피로감이 오는 등 후유증이 상당하다는 이가 많다. 실제 약국에 가면 코로나 19 후유증 마케팅을 하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다.
물가 안정, 규모 이익 VS 경쟁 이익 선택
[22-06-22 08:32]
우주선 속의 물방울은 무중력 상태라 하지만, 공기중 먼지가 무중력 상태라 하는 이가 거의 없다. 그러나 중력은 부피나 표면적 등의 다른 조건을 무관하게 생각한다면, 질량과 거리에 연관되고, 우주선 속의 물방울이 거리탓에 무중력 상태라고 한다면, 공기속의 먼지는 적은 질량 탓에 무중력 상태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재테크, 당신이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22-06-21 08:39]
당신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등을 지적하는 경제전문가(?)들이 있다. 특히 재테크를 안내하는 책들이 경제책이라고 선전되는 시대, 그러나 극단적으로 도박을 생각해보면 도박을 통해 모두가 부자될 수 없는것은 확연한 것처럼, 아니면 부자가 되면 상대적으로 가난해지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상당수 재테크는 그 자체로 모순을 안고 있다.
피타고라스수와 완전수의 상호연관성
[22-06-17 17:32]
높은 상호연관성을 발견하고 분석하는 것이 과학의 시작이라면, 수학 또한 반복적인 연산훈련은 기계에 맡기고 상호연관성을 찾아나아가야할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이 자주 생각해보지 않은 것이라고 보는데, 피타고라스 수와 메르센 소수 그리고 완전수 또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스테그플레이션! 부동산 아닌 소비세 감세
[22-06-16 15:48]
고물가상승과 고금리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물가와 고금리는 경기를 스테그플레이션으로 이끌 수 있음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공급 견인 물가상승은 금리를 올려 잡을 수 있지 않다는 것도 잠깐만 생각하면 이해되는 문제다. 과거의 경제 전공 학자들도, 주류경제학은 스테그플레이션의 대응방안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했다. 결국 물가 정책도 재정 정책을 활용해서 대응하는 수밖에 없다고 보여진다. 현재도 사실상 세율을 조정해서 물가 상승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유류세율 인하 정책 등은 언론 보도에 통해서 항상 나왔던 얘기다. 또 지난 과거 정부에서는 유가 보조금도 지급하기도 했다.
정의는 법만으론 달성할 수없어
[22-06-15 17:25]
언론 개혁을 바라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법적으로 언론 개혁을 통해, 언론사들이 보다 진실을 찾는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기는 한계가 엄연하다. 검경의 수사권 조정도 보다 국민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논…
저출산 극복, 장려금만으로는 안돼
[22-06-15 06:30]
일부 사람들이 말한 것과 같이, 출산만 하면 당장 1억을 준다해도 출산율이 그렇게 쉽게 올라가지는 않을 것이다. 아니 이미 어마어마한 돈을 출산 장려에 썼다고 하지만, 출산율은 더 심각해졌다고 말들이 많다.
이전 페이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다음 페이지
상호 : health&market reporters l 연락처 : 010-7979-2413 l e-메일 :
djkangdj@hanmail.net
발행인: 강동진 l 등록번호: 서울, 다10470 l 등록 일자: 7월 13일
Copyrightⓒ 2012
Health & Market
All re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