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한국규제과학센터(센터장 박인숙, 이하 센터)는 9월 19일(화)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 센터는 아카데미관 부스(부스번호 C02)로 참가하여 ▲센터 사업 소개, ▲규제과학 대학원 홍보 및 학과 상담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및 참여 방법 등을 소개한다.
□ 한국규제과학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규제과학 인재양성사업(R&D)」을 주관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헬스 규제과학 민간 인재 양성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규제과학 인재양성사업(R&D)」은 식품·의약품·의료기기·정책연구 분야 신산업을 견인할 석·박사급의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규제과학센터와 국내 유수 6개 대학, 8개 학과를 선정하여 산·학·연·관의 협력을 통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규제과학 대학원 8개 학과로는 ▲고려대학교 식품규제과학과(김영준 교수) ▲경희대학교 규제과학과(서혜선 교수) ▲동국대학교 바이오헬스의료기기규제과학과(김성민 교수) ▲동국대학교 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과(권경희 교수)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규제과학과(신주영 교수) ▲아주대학교 바이오헬스규제과학과(이숙향 교수) ▲중앙대학교 규제약학과(나동희 교수) ▲중앙대학교 식품안전규제과학과(전향숙 교수)
□ 센터는 규제과학 대학원에서 배출된 우수한 인력을 바이오헬스 관련 기업 및 참가자들에게 홍보하고, 업무의 전문성이 강화되길 희망하는 재직자 및 예비 구직자들을 위해 관심 있는 분야와의 매칭을 통해 학과 상담도 연계할 예정이다.
○ 더불어, 센터에서 규제과학 대학원 재학생·졸업(예정)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산업계에 우수 인력공급 지원을 위해 진행 중인 「규제과학 인재양성 사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바이오헬스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 박인숙 센터장은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들의 기술 발전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도 규제과학 분야의 전문 인재 육성의 필요성이 커졌다”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바이오헬스 기업에 규제과학 인재양성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우리 센터를 통해 우수한 기업들이 규제과학 분야의 핵심 인재들을 만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규제과학 인재양성 사업 인턴십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규제과학센터 홈페이지(www.k-rs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보도자료 출처 : 규제과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