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명: 뉴스홈 > 저잣거리report > 장터 이야기 기사 제목:

김해시보건소 “매일 건강체크, 집에서 간편하게” AI·IoT가 돕는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가자 모집

2026-06-24 08:39 | 입력 : 조태익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김해시보건소는 AI·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증진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 선정으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건강지원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스마트기기(손목 활동량계, 혈압계, 혈당계 등)를 제공하고, 사전 건강 스크리닝 후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김해시에 거주하면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65세 이상 지역주민(1961년 이전 출생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장기요양등급(1~3급)은 제외한다.

박재윤 지역보건과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만성질환 예방에 AI·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사업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7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18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김해시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남도 김해시]
Copyrights ⓒ 헬스앤마켓리포터스 & www.h-mone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더보기 조태익
댓글 :0
댓글 등록
0/400
  • 작성자명 |2024.11.14 10:30
    이곳은 댓글 작성한 내용이 나오는 자리 입니다.
1 2 3 4 5

상호 : health&market reporters l 연락처 : 010-7979-2413 l e-메일 : djkangdj@hanmail.net
발행인: 강동진 l 등록번호: 서울, 다10470 l 등록 일자: 7월 13일
Copyrightⓒ 2012 Health & Market All re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