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약사들도 인플루언서? 약사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 인플루언서로 등장 확산
    •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건강과 직결된 정보를 다루는 약사들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과거에는 일부 약사 유튜버들이 개인적인 차원에서 활동하는 데 그쳤다면, 이제는 수많은 약사들이 자신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들은 의약품 정보, 건강기능식품 분석, 질환별 영양 관리 팁 등 신뢰도 높은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며 수만에서 수십만 명에 이르는 구독자를 확보,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약사 인플루언서들의 등장은 무분별한 건강 정보가 범람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대중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단순 제품 홍보에 그치는 일반 인플루언서와 달리,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의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약사 인플루언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지만, 많은 약사들이 SNS 채널 운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콘텐츠 기획의 어려움으로 실제 도전에 나서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헬스케어 스타트업 (주)엑스퍼트케어링크(대표이사 김민석)가 자사의 약사 전문 비즈니스 플랫폼 '당신 그리고 약사'를 통해 체계적인 '약사 인플루언서 양성 과정'을 선보이며 흐름을 주도하고 있어 화제다.

      '당신 그리고 약사'의 인플루언서 양성 과정은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인플루언서의 길을 구체적인 현실로 만들어주는 6개월 집중 코스다. 채널 컨셉 기획부터 콘텐츠 제작, 팬덤 구축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전문가가 1:1로 밀착 관리하며, 수강생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 과정은 6개월 후 팔로워 1,000명 달성과 첫 공동구매 제품 완판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목표 달성에 실패할 경우(과제 수행률 85% 이상 시) 수강료를 전액 환불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어 교육의 실효성과 자신감을 증명하고 있다.

      (주)엑스퍼트케어링크 김민석 대표는 "약사님들은 최고의 건강 전문가로서, 그들의 신뢰도 높은 콘텐츠는 대중에게 가장 가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SNS 활용법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약사님 개개인이 가진 고유한 전문성과 매력을 브랜드화하여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주)엑스퍼트케어링크의 '당신 그리고 약사'는 약사 인플루언서 양성뿐만 아니라 약사들이 자신만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플랫폼 (https://www.youandyaksa.com )을 런칭하여 주목받고 있다. 높은 최소생산수량(MOQ) 부담 없이 여러 약사가 함께 제품을 만드는 '연합 런칭'과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소량으로 제품화하는 '단독/소규모 런칭' 서비스를 통해 약사들의 비즈니스 영역을 제품 개발까지 확장하며 약사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Copyrights ⓒ 헬스앤마켓리포터스 & www.h-mone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최신기사

상호 : health&market reporters l 연락처 : 010-7979-2413 l e-메일 : djkangdj@hanmail.net
발행인: 강동진 l 등록번호: 서울, 다10470 l 등록 일자: 7월 13일
Copyrightⓒ 2012 Health & Market All re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