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9일 강원 지역 아동복지시설 입소아동들의 체육대회 참가를 지원하기 위한 ‘하늘반창고 키즈’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 이번 후원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아동복지협회가 주최하는 ‘제25회 꿈나무체육대회(8.5.-8.7.)’에 참가하는 강원 지역 아동복지시설 입소아동 12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 500만 원의 사회공헌기금을 강원아동복지협회에 기탁하였다.
□ 후원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급여소관 5개 실(보험급여실, 급여관리실, 건강검진실, 보건의료자원실, 의료비지원실)과 강원지역 2개 지사(춘천철원화천지사, 원주횡성지사)의 단위봉사단이 함께 마련하였다.
○ 이는 보조금 지원 중단 등 예산 부족으로 대회 참가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선수 훈련, 운동용품 마련, 교통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과 자존감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 활동은 공단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인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원가정과 분리되어 생활하는 입소 아동들에게 심리적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박지영 보험급여실장은 “하늘반창고 키즈는 세상에서 가장 외로운 첫발을 내딛는 아이들에게 공단이 함께 걸어가겠다는 약속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환경·사회·투명(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