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약가협상체계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15년 연속 인증 획득
    •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약제 급여등재 절차의 핵심인 약가협상체계 관련하여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사후 심사에 적합 판정을 받아, 15년 연속 인증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 품질경영시스템(ISO9001)은 업무 절차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충족하는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며, 공단은 2011년 최초로 ISO9001 인증을 획득한 이후, 매년 국제표준에 기반한 협상관리와 업무개선 활동을 지속해 왔다.


      □ 이번 인증으로 약가협상 과정 전반이 객관적 기준에 따라 체계적이고 일관되게 운영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는 약가협상 절차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내부품질 관리 강화 노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약제관리 업무에 있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업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약가협상체계를 비롯한 급여 관리 전반의 품질 수준을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며,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협상체계 확립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지속 가능한 보건의료 재정 운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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