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제주보건소는 시민이 쉽게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브랜드를 마련하기 위해 ‘제주시 건강 걷기 챌린지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최고 수준의 비만율 개선을 목표로 전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워크온) 기반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12월 30일까지이며,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온라인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현장 접수는 제주보건소 3층 건강증진팀 방문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신청 시 응모신청서와 함께 제주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 초(등)본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응모자는 간단한 의미 설명과 함께 1인당 1개의 명칭을 제출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2026년 1월 14일 제주시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우수 1명 40만 원, 우수 2명 각 20만 원, 장려 2명 각 10만 원 총 5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걷기 챌린지 사업은 제주보건소가 2026년 주민참여예산 4억 원을 확보해 추진하는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이다.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1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탐나는전 5천 원을 지급하고, 10개월 누적 210만 보를 달성한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탐나는전 10만 원을 지급한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걷기 챌린지를 통해 기대되는 가장 큰 효과는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이 활성화되는 것”이라며, “이번 명칭 공모전은 시민 대상 걷기 챌린지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도 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