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홍성군,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선착순 60명 모집

홍성군보건소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헬스앤마켓리포터스, 조태익기자] 홍성군보건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6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앱(App)과 스마트 밴드를 활용하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이 24주 개인별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

모집 대상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20~50대 홍성군민으로 스마트폰 앱 사용이 가능해야 하며, 질환자나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스마트밴드가 무료로 제공되고 최초, 중간, 최종 건강검진을 위해 3회 보건소에 방문하게 되며, 그 외는 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 대상자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2022년에는 60명 중 53명이 끝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건강위험요인이 66%(35명) 감소, 건강행태가 75.5%(41명) 개선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89.7%(48명)가 서비스에 만족하여 타인에게 권유할 생각이 있다고 응답했다.

희망자는 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전화신청 가능하며 건강위험요인 결과에 따라 최종대상자 선정 여부를 결정, 3월경부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ICT(정보통신기술) 활용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지역민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남도홍성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